Column

Column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개발 필수 솔루션, 가상데이터룸 리걸테크VDR



코로나19 확산이 수개월째 지속되고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게 되면서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연구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6월 8일 기준으로 미국국립보건원(NIH) 발표에 따르면 코로나19 관련 약물 중재 임상시험은 858건으로 3월보다 15배 증가했습니다.

국내에서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승인한 코로나19 관련 임상시험계획은 8일 기준 전체 13건으로 치료제 관련 임상시험은 12건, 백신관련 임상시험이 1건입니다.

하루 속히, 치료제와 백신이 개발되고 임상시험도 무사히 끝내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종료하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치료제, 신약개발의 전 과정을 하나의 제약업체에서 수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임상 단계별로 역할을 분담해 신약개발의 리스크는 줄이고 빠르게 상업화할 수 있도록 신약 후보물질의 권리 등을 도입 또는 이전하는 라이센스 인, 라이센스 아웃이 일반적인 흐름이 되었습니다.

"라이선스 인이란 타사가 보유한 경쟁력 있는 기술, 물질, 제품, 특허 등의 권리를 자사로 들여오는 것을 의미하며 라이선스 아웃이란 자사 보유 기술, 물질, 특허 및 노하우 등의 권리를 타사에 허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약 라이선스는 기본적으로 동업자 계약의 형태를 지니며 세부적인 계약 내용은 치열한 시장 경쟁 상황 등을 고려해 계약 당사자간 협의에 따라 통상적으로 비공개로 진행됩니다.

라이선스 인아웃시 가장 중요한 것은 외부 유출없이 연구기술자료 및 파트너사의 R&D능력을 엄중한 보안 하에 공유하고 검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술 자료는 안전하게 지키면서 효율적으로 검토하고 커뮤니케이션 하기위해 가상데이터룸이 필요합니다.

연구자료와 임상시험결과, 기밀자료 들을 안전하게 지키면서 임상시험과 라이선스 인아웃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가상데이터룸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리걸테크VDR은 리걸테크에서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유일한 국산 가상데이터룸 솔루션입니다.

"리걸테크VDR은 강력한 보안으로 소중한 기술 자료를 안전하게 지킵니다. "



라이선스 인아웃 시 검토하는 자료들은 특급 기밀자료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2017년 중소기업 기술보호 수준 실태조사에 따르면 기술 유출 수단은 USB, 외장하드 등 휴대용 저장장치가 38.6%로 가장 높으며 이메일도 14.8%에 달합니다.

리걸테크VDR은 가상데이터룸 내부에서 모든 기술자료들을 검토할 수 있도록 오피스, 한글 등 다양한 파일형식을 지원하고 사용자의 디바이스에는 아무런 자료도 남지않아 유출에 안전합니다.

또한 지정된 장소에서 승인된 사용자만이 기술 자료를 검토할 수 있도록 IP접속제한 설정도 가능하며 워터마크, 화면캡쳐방지, 2차인증 등 다양한 보안설정을 통해 더욱 안전하게 기술자료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리걸테크VDR의 도입으로 임상시험 진행, 라이센스 인아웃이 편리해 집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UI로 IT에 익숙하지않은 사용자들도 교육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상데이터룸 솔루션 중 가장 많은 6개국 다국어 지원으로 글로벌하게 진행되는 임상시험, 라이선스 인아웃시 편리합니다.

기술자료 혹은 시험결과 폴더 등 관심있는 폴더에 새로운 문서가 업데이트되면 메일로 알림도 받을 수 있으며 자주 검토하는 자료는 중요/태그 기능으로 한데 모아 검토도 가능합니다. 기술자료의 경우 내용 분석을 위해 검색기능이 중요합니다.

기술자료를 리걸테크VDR에 업로드하면 문서의 내용까지 모두 인덱싱하여 키워드 입력 시, 빠르고 간편하게 문서 내용 검색이 가능하며 OCR 검색 지원으로 스캔된 PDF 자료도 모두 키워드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리걸테크VDR은 외산대비 확연히 빠른 업로드/다운로드 속도를 지원합니다.

파일매니저를 통해 2GB의 대용량 파일도 다량의 파일도, 폴더 구조 그대로 한번에 안정적으로 업로드 가능하기 때문에 임상시험결과, 연구자료, 신약개발 자료들을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임상시험에서 라이선스 인아웃까지 리걸테크VDR이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