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Column

비즈니스를 위해 기업의 기밀자료를 안전하게 공유하는 방법은?

비즈니스의 진행을 위해 기업의 각종 기밀자료를 불가피하게 공유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 때, 기밀자료를 안전하게 공유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한 예로써 법무법인은 클라이언트를 보호하기 위해 법무의견서를 공유합니다. 그러나 공유 방법은 웹하드, 이메일로 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법무의견서는 해당기업에 대한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이 담겨 있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자료로, 웹하드와 이메일은 원본유출의 가능성이 높고 보관도 허술하여 유출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를 유출하지 않고 클라이언트를 보호하면서 자료를 공유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VDR(Virtual Data Room) 입니다. 이미 미국, 유럽은 VDR이 일반화되어 기업의 기밀자료를 외부와 공유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도 마찬가지로 기업의 기밀성이 있는 자료에 대한 안전한 보관, 비즈니스를 위해 공유해야 할 때, 법무법인과 클라이언트를 보호하기 위한 법무의견서의 안전한 공유 문제로 VDR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2년 전만 해도 국산 VDR 서비스 제공업체가 없어 외산 VDR이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했으며, 사용자는 고비용을 부담하면서 사용상 불편까지 감수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리걸테크㈜에서 국내 최초로 오랜 개발 끝에 2018년 11월에 LegalTech VDR를 출시하여, 외산 VDR의 고비용, 복잡한 기능으로 사용의 불편함을 해결하는 대안으로써 국내에서 M&A, 라이센싱 아웃, 소송자료 공유, 투자유치, 협력사와 자료공유 등 모든 분야에 걸쳐 기밀성을 요하는 파일공유 형태가 LegalTech VDR로 대체되고 있으며, 강력한 보안, 사용의 편의성,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비즈니스의 시작! 국산 가상 데이터룸 LegalTech VDR로 비즈니스를 위한 기밀자료를 빠르고 안전하게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