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Column

[프롭테크] 이제 부동산 비대면, 가상데이터룸이 필요

코로나19 바이러스 팬데믹 이후로 우리 생활의 많은 것들이 바뀌었습니다. 기업들은 직원의 보호를 위해 자발적 재택근무 전환 및 유연근무제를 실시하면서 비접촉, 비대면, 언택트(untact)가 부상하였습니다.

비접촉 비대면의 일상화로 전통적으로 대면서비스 업종인 부동산 업계에서도 비대면 서비스 확대되고 있으며 더불어 프롭테크의 대두로 큰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PropTech? PropTech!



프롭테크(PropTech)란 Property(부동산)과 Technology(기술)가 결합된 단어로 ICT 기술과 결합한부동산 서비스 산업을 의미합니다.

토지, 건축, 매매 등 부동산 업계는 폐쇄적이고 정보의 비대칭성이 매우 높았던 부동산 업계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부동산관련 정보 공개, 스마트 기기의 접근성 강화 등의 변화에 맞춰 프롭테크 산업도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프롭테크 하면 일반적으로 직방, 다방 같은 인터넷으로 집을 알아보는 서비스 정도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으나 그 활용범위는 넓습니다.

프롭테크는 중개 임대서비스뿐만이 아니라 부동산 관리나 프로젝트 개발, 투자와 자금조달 관리 모두 포함합니다. 토지매매 혹은 건축을 위해 돈을 빌리는 일, 건축물을 관리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일 모두 프롭테크를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시행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고객형 서비스가 주를 이뤘다면 시장성과 확장성이 있는 토지와 대지 분석과 같은 기업형, 전문형 서비스로 확장이 기대됩니다.

리걸테크VDR로 효율적인 PropTech



대규모 부동산 투자기업, 관리 부동산의 경우 해당 부동산의 감정 및 매매 관련하여 처리해야할 사항이 많습니다.

가상데이터룸 솔루션 리걸테크VDR은 이러한 다양한 업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효율적 진행이 가능하도록 돕습니다.

부동산 자문이나 감정을 위한 자료를 PC의 폴더 그대로 리걸테크VDR로 빠르게 업로드가 가능하며 자산관련, 회계자료, 도면 등의 파일을 각 사용자별로 쉽게 구분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같은 부동산을 여러 고객에게 평가받기 위해 폴더를 공유할 때 각 클라이언트별로 특화된 파일 구성을 할 수 있으며 쉽게 복제도 가능합니다.

리걸테크VDR을 활용하면 모든 부동산 프로젝트를 하나의 데이터룸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파이낸싱에도 효율적인 가상데이터룸 리걸테크VDR


한 회사가 모든 것을 감당하기에는 너무도 큰 금액과 다양한 성격의 공사가 요구되는 부동산 개발, 인프라 스트럭처 공사는 프로젝트 파이낸싱(Project Financing)을 통해 컨소시엄을 구축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개발업자(시행사), 금융기관 및 투자자, 시공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컨소시엄인 만큼 관련 기밀 자료를 공유하고 정보흐름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걸테크VDR은 폴더별 사용자별 상세한 권한관리로 기밀자료에 대한 접근제어 및 다운로드 제한이 가능하며 화면캡처프린트 방지, 2차인증, IP제한으로 더욱 안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면, 설계도 등의 파일도 별도의 뷰어 설치 없이 리걸테크VDR을 통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업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리걸테크VDR에게 상담해보세요.